본문 바로가기
일상

여수 돌산갓김치 주문 그리고 맛보기

by 청향 정안당 2020. 10. 30.

갑자기 tv 채널 돌리다 지름신이 강령하여 현대홈쇼핑에서 여수 돌산갓김치 4k와 고들빼기 2k를 44900원에 판매하고

있어 마침 가을 배추막김치 담근 것도 다 먹어가고 김장 전엔 김치 담글 생각이 없어 주문했다.

홈쇼핑을 자주 보진 않는데 어쩌다보면 빨리 안사면 나만 놓쳐서 손해 보는듯한 쫓기는 기분이 생기게 되니 참으로

희한한 일이다.

딸이 요즘 집에 있어 워낙 김치를 잘 먹는데 그나마 여수 돌산갓김치를 노래하듯 찾고 남편이 좋아하는

고들빼기김치까지 있으니 망서림없이 주문했다.

돌산갓의 유래는 여수시 돌산읍은 일제시대부터 일본인들이 채소 주산단지로 이용했다고 한다.
기후 조건이 내륙지방보다 일조량이 많고 토질이 좋아 채소 재배에 적합했기 때문에 일본인들이

채소 주산단지로 이용했다.

돌산읍 우두리 세구지 마을에 60여 년 전부터 도입하여 재배한 여수 돌산갓 은 점점 개량되어 지금의 돌산갓으로

되었다고 한다.
지금은 돌산지역 전체와 화양과 도서지역으로 확대되어 여수의 해양성 기후에 적응하여 돌산갓 품종으로

정착되었다고 한다



갓김치의 성분
돌산갓김치의 열량은 45kcal이다.
무기성분이 풍부하고 비타민C, E, 숙성과정에 유산균이 많아 침채류 중에서도 식품적 가치가 높게 평가되고 있다.

여수돌산갓김치.

갓김치의 효능
돌산갓은 독특한 맛뿐 아니라 항암과 노화방지 등에 필요한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
그리고 갓이 가지고 있는 매운맛 성분의 효소가 있어 다른 김치 류보다 저장성도 뛰어나다.

카로티노이드가 다른 엽채류에 비해 다량 함유하고 있으며
인체의 산화 및 노화방지, 항암 등에 도움을 준다.
유해 활성산소를 제거하며 돌산갓김치에 특히 항산화성이 있는 엽록소의 함량이 다른 김치에 비해 많이 함유되어 있다.




 

하얀 쌀밥에 돌산갓김치 한 잎 크게 하나 떼어내서 떡 올려 먹으면 이만한 반찬도 없다.

갓김치 특유의 알싸한 맛과 특유의 익어가며 나오는 김치의 향은 밥 한 공기 뚝딱이다.
현대홈쇼핑에서 여수 돌산갓이라고 해서 주저 없이 선택한
월빙촌 여수 돌산갓김치는 10월 23일 담갔다고 표기되어 있고 배송받은 27일에는 제법 맛이 들기 시작해서

김치통으로 옮겨 담으면 한 잎씩 계속 찢어 먹었다.

갓김치 특유의 알싸함과 독특한 향이 어찌나 식욕을 자극하는지 자꾸 손이 가게 된다.
여수 돌산갓은 재래 갓과 다른 지역의 갓에 비해 섬유질이 적어 부드럽고 매운맛이 적어 갓김치는 항상 돌산갓으로 선택해서 먹곤 한다.

김치류 중 유일하게 사 먹게 되는 여수 돌산갓김치와 고들빼기김치가 두 종류 생기니 아주 든든한다.
김치류 중 유일하게 사 먹는 여수 돌산갓김치와 고들빼기김치다.
다음에는 고들빼기 포스팅을 계획하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