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청주 증평 <좌구산> 푸른 구름과 함께.

by 청향 정안당 2020. 5. 21.

후덜덜한 좌구산 구름다리 위에서..

하늘이 너무 맑고 이쁘다는 동생 호출에 충북 청주 증평 좌구산으로 향했다.
청주시에서 조금만 벗어나도 하늘은 더 푸르고 맑으며 구름은 쉼없이 그림을 그려낸다.

좌구산에서

 

좌구산은 청주시 상당구 미원면 대덕리와 괴산군 청천면 사이에 있는 높이 657m의 산이다.
산의 모양이 거북이가 앉아 남쪽을 바라보는 형상이라 붙여진 이름 좌구산!


좌구산은 좌구산 휴앙림과 율리휴양촌, 명상의 집이있으며
좌구산 짚라인, 좌구산 명상 구름다리와 국내에서 가장 큰 356mm굴절 망원경이 있는 좌구산 천문대가 있다.

좌구산 주변으로 산을 천천히 둘러보며 맑은 공기와 각종 새소리을 들으며 초록초록한 길을 걷노라면 이거야말로 진정한 힐링이다.


4계절마다 새롭게 옷을 갈아입는 좌구산은 언제가도 좋은 곳이다.

좌구산에 오르기전에 세갈래로 갈라지는 길이 있다고 지어진 삼기저수지 가 있고 저수지 주변으로 생태습지공원과 등잔길이 있어 고즈넉히 걷기엔 너무 좋다

청주 증평 삼기저수지

.
저수지에 얕은 바람이 불면 은빛물결이 일렁이고 이또한 한 폭의 풍경화다.
특히 저수지가 단풍이 들면 저수지에 그림자가 비춰 땅과 물의 경계가 가늠이 안될정도로 아름답다.

좌구산 명상 구름다리

 

좌구산 명상 구름다리

좌구산은 여러번 방문 했어도 워낙 고소공포증이 있어 한번도 건너지 못한 구름다리를 동생들 손에 끌려 처음으로 건넛다
출렁다리 길이는230m 높이 50m로 사람이 많거나 바람이 불면 더흔들리는듯 하다.
짖궂은 사람들은 일부러 다리에서 흔들기도 하는데 나는 아래쪽은 보지도 못하고 먼산만 바라보며 어찌어찌 건너니
다리에 힘이 쭉빠진다.
후덜덜한 다리를 풀고 있을때 짚라인 내려가는 소리가 들린다
대단하고 용감한 분이시군.

좌구산 별천지 공원

 

구름다리를 건너 자작나무길을 걸어 오면 옥상정원 카페가 있어서 여기서 한컷.
창밖으로 보이는 하늘과 푸르른 나무는 그림이다.

기분 좋은 바람이 불고 알수없는 새소리가가 한가롭기 그지없는 자연에서 한적한 좌구산 둘레길을 걸으며 세자매가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담주 여행지를 모색한다.

좌구산 휴양림과 율리 휴양촌사용료와 이용 기간

좌구산 천문대 관람시간과 관람료
좌구산 짚라인 이용안내

좌구산 휴양림 주소:
충북 증평군증평읍 솟점말길 1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