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LA갈비 알토란 레시피로구이 만들기

by 청향 정안당 2020. 9. 30.

명절마다 빠질 수 없는 갈비찜을 이번에는믿고 만들어 보는 알토란 추석음식으로 방송된 김하진 비법을 보고
LA갈비구이로 결정했다.
갈비찜은 핏물빼고 조리는 시간이 오래 걸리는데 김하진 LA갈비는 시간도 절약되고 양념 만드는것도 간단하여 그대로 따라 해본다.

LA 갈비 구이 만들기

재료
LA갈비 1.2kg, 양파 150 g, 사과 150g, 배 150g , 무 150g,
마늘 50g, 생강 10g, 간장6큰술, 설탕 2큰술, 조청 3큰술, 참기름 3큰술, 후춧가루 반작은술.

만드는 순서
1. LA갈비 1.2kg을 냉동상태로 흐르는 물에서 뼈부분에 붙어있는 뼈가루와 불순물을 깨끗이 씻은 후 체에 밭쳐 1~2시간 핏물과 물기를 뺀다.

LA갈비
핏물빼기

2. 양파와 무, 사과, 배를 각각 150g씩, 깍둑썰기해서 마늘50g과 생강10g을 사과와 배는 씨만 제거하고 껍질도 믹서에 넣고 곱게 갈아 준다.

곱게 갈아준다

3. 곱게 간 소스 재료를 면포주머니에 넣고 즙만 꼭 짜서 준비한다

4. 꼭 짠 즙에 진간장 6큰술, 설탕 2큰술, 조청 3큰술, 참기름 3큰술, 후춧가루 반 작은술 넣어 양념장을 만든다.

갈비 양념장

5. 양념장에 조청과 설탕이 잘 녹도록 저어 준 후
통에 양념장을 묻힌 갈비를 뼈가 서로 닿지 않게 담고 남은 양념장을 부어 냉장고에서 하루 숙성시킨다.
뼈끼리 닿으면 양념이 베지 않는다.
6. 달군 팬에 숙성 된 LA갈비를 얹고 양념장을 넣어가며 노릇 하게 굽는다.
한쪽면이노릇 해지면 뒤집어서 다른 면도 굽는다
구운 갈비를 접시에 담고 쪽파를 송송 썰어 통깨와 함께 뿌려서 낸다.

LA갈비 양념구이

 어렵지 않은 갈비구이다.
가끔은 시중에 나와있는 양념소스를 사서 해보면 너무 달아서 양념을 줄이거나 했는데 아주 간편하고 맛은 품격있다.
올 추석상에 오를 LA갈비 양념구이는 100%성공이다.
모두 행복한 추석 되세요!

댓글